안녕하십니까?
웅지세무대학교 총장 박윤희입니다.
우리대학은 2004년 ‘글로벌 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회계․세무 전문인 양성’이라는
설립이념으로 경기도 파주시에 입학정원 360명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웅지세무대학교는 국내 유일의 회계․세무 특성화 대학으로서 회계사, 세무사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공교육과정과 취업에 필요한 회계․세법 교육을 중심으로 전문지식과 실무지식을 겸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 2004년 개교 이후 20여년 밖에는 되지 않았지만 공인회계사, 세무사, 세무직공무원 등 회계․세무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배출하였습니다. 이는 학교수업만으로 전문자격증 취득과 공무원 합격, 취업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웅지세무대학교의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혁신적인 학사관리시스템의 결과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대학은 최근 교육부의 비상식적인 대학평가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사항에 역점을 두고 우리대학을 이끌어 나갈 계획입니다.
첫째, 웅지세무대학교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혁신적인 학사관리시스템을 더욱 강화하여 우수한 인재양성에 힘을 쏟을 것입니다.
둘째, 웅지세무대학교의 이미지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대학에 대한 오해와 편견 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외부의 잘못된 시선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셋째, 웅지세무대학교를 4년제 대학으로 전환하여 회계․세무 특성화 대학으로서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며, 서울소재의 4년제 대학들과의 경쟁에서도 앞서 나갈 것입니다.
끝으로 웅지세무대학교를「우리나라에서 가장 회계․세법을 잘 가르치는 대학, 열심히 공부하는 대학」으로 만들기 위해 전교직원과 뜻을 모아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2024. 11.
웅지세무대학교 제15대 총장
박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