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공지
학교공지  대학소식 
웅지세무대학교, 명실상부 「세무사 등용문」
작성자: 대외협력처   |   작성일: 2021.10.12   |   조회: 135

웅지세무대학교, 명실상부 「세무사 등용문」


심연우 기자 / 2021.10.05 / 파주타임즈
http://www.paju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40835


|세무행정과 등 4개 학과 신입생 419명 모집



웅지세무대학교는 2022학년도부터 기존 학부제로 운영되었던 과정을 네 개의 학과로 세분화, 총 419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회계ㆍ세무 특성화대학 웅지세무대학교(총장 최광필)는 '글로벌 시대를 리드하는 회계ㆍ세무 전문인력을 양성해 21세기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창학이념으로 2004년 설립되었다.


공인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공무원 등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사 시스템을 제공하는 3년제 전문대학교인 웅지세무대학교는 전문 자격시험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월등히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여 국내 유수 대학들을 제치고 꾸준히 선두를 유지해 왔다. 2020년 제57회 세무사시험 최종합격자 수 전국 대학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2014~2020년 7년 누적 세무사시험 최종합격자 수 전국 대학 2위라는 업적을 달성하기도 하였다. 또한 약 500명 이상의 세무직 공무원을 배출하고 최연소 공인회계사, 감정평가사 배출과 같은 차별화된 타이틀을 확보한 웅지세무대학교는 특정 직종의 특성화 교육에 성공한 유일한 대학으로 자리잡았다.


웅지세무대학교는 2022년부터 기존 학부제를 학과제로 개편, ▲회계ㆍ세무분야의 최고 전문자격증인 공인회계사, 세무사 자격증 취득 및 실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회계세무정보과(정원 199명) ▲7ㆍ9급 세무직 공무원 및 세무실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행정직 공무원 및 군무원 시험까지 준비할 수 있는 세무행정과(정원 120명) ▲부동산 분야의 최고 전문자격증인 감정평가사 취득과 감정평가전문가 및 부동산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하는 부동산감정평가과(정원 40명) ▲공기업(공사ㆍ공단) 취업에 특화된 NCS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실무관련 자격증 취득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공기업경영과(정원 60명) 등 지원자들이 자신의 적성과 목표에 맞는 학과에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웅지세무대학교에는 회계․세무 전문 자격증 취득과 공무원시험 준비에 최적화된 다양한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체계적인 영어프로그램 및 영어고시반 운영을 통해 영어 집중교육을 실시하여 전문자격증 취득에 철저한 대비가 가능하게 하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국어고시반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도교수제를 통해 학생이 목표 시험에 합격할 때까지 지도교수가 집중적으로 학생 관리를 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도서관 지정좌석제를 통해 개별 맞춤형 학업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다.


웅지세무대학교는 재학 중 공인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공무원 시험 등에서 1차 또는 필기합격 시 수업료 반액, 최종합격 시 수업료 전액을 감면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전형 입학생 중 내신3등급(3~3.99등급) 이내, 수능 영어 성적 3등급 이내인 학생은 기숙사비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이처럼 교비장학금, 근로장학금 등 기존의 여러 장학 혜택을 통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한편, 2021년부터는 파주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100인 장학위원회 장학금' 및 '발전기금 장학금' 등을 추가로 마련하여 학생들이 더 나은 학업 환경에서 수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금 유치에 힘쓰고 있다.


미국 유타주 소재의 위버주립대학교(Weber State University)와의 MOU 체결로 본교에서 일정 학기 이수 후 위버주립대학교 경영대학에 편입학하여 해당 대학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웅지세무대학교 학생들이 수업료 감면 등 다양한 특전을 누리는 것은 물론, 모건스탠리와 같은 미국의 투자은행이나 전공 관련 현지 기업에 취업한 다수의 사례가 있으며, 회계·세무 직종에 두드러지는 경쟁력을 보유하여 귀국 후 국내 대기업 및 공기업에 취업하는 졸업생 비율도 높다.


웅지세무대학교 서덕주 교학처장은 "앞으로 학과제 도입을 통해 회계ㆍ세무 및 감정평가 분야의 전문가 등용문에 걸맞은 웅지세무대만의 한층 체계화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것이며, 세무직, 행정직 공무원 및 군무원 합격을 희망하는 학생들 그리고 공기업(공사ㆍ공단)에 취업하기를 원하는 학생들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생각"이라며 "뚜렷한 꿈이 있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이어 지신호 입학홍보실장은 "2021년 세무직 공무원 선발 인원이 확대됐고, 2022년부터는 선택과목이었던 세법, 회계학이 필수 과목으로 지정되어 회계․세무대학 특성상 더 큰 성과를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2학년도 수시1차 모집기간은 9월 10일(금)부터 10월 4일(월)까지이며, 수시2차 모집은 11월 8일(월)부터 11월 22일(월)까지 진행된다. 추가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 안내 홈페이지(https://wat.ac.kr/ipsi/)에서 참고 가능하다.


◀ 이전
이전글이 없습니다.
목록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웅지로 144번길 73 웅지세무대학교 대표전화 : 031-940-3114 FAX : 031-940-3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