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공지
학교공지  대학소식 
웅지세무대-뉴스플래닛, 인재양성·사회공헌 '맞손'
작성자: 대외협력처   |   작성일: 2021.06.07   |   조회: 666
 
​​

​​웅지세무대-뉴스플래닛, 인재양성·사회공헌 '맞손'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 2021.06.04.

https://www.jejutwn.com/news/article.html?no=79414


▲ 서인홍 뉴스플래닛 대표(왼쪽) 최광필 웅지세무대 총장

웅지세무대학교가 4일 파주 본교 신관 회의실에서 (주)뉴스플래닛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광필 웅지세무대 총장과 서인홍 뉴스플래닛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재 △양 기관 소개 및 협약서 내용 설명 △대표자 인사말 △업무 협약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안전하게 치러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재양성 분야 정보공유 및 지적자원 공동 활용을 위한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한다.

이날 양측은 학령인구 급감으로 인한 전국 대학교의 위기에 공감하고 뚜렷한 목표하에 전문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특성화 대학의 역할과 의무를 강조했다. 또 파주시내 유일한 본교 대학으로써 수행할 지역사회 공헌 방향성도 타진했다.

학교 관계자는 "현재 웅지세무대는 전국 대학별 순위 세무사 합격자수 1위다. 이는 4년제를 포함한 전국 모든 대학을 대상으로 집계한 수치다. 이외에도 웅지세무대는 개교이래 공인회계사·세무사·감정평가사·세무직공무원 등 1000여 명 전문인재를 배출했다"며, "이 같은 성과에는 고교 수험시절의 연장선에서 출발하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이 주효했다"고 전했다.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기숙사 생활을 원칙으로 규칙적인 생활과 자기 주도 학습을 이어간다. 커리큘럼은 ​△지도교수 상담제 △심화 학습제 △진도별 수시평가 △모의시험 스터디 등 관련 자격증 취득과 시험 합격에 특화된 형태로 구성됐다. 아울러 한 계통의 학부에 집중된 특성화 대학인 만큼 다수 합격 선례와 교육 노하우를 확보해 실질적인 합격으로 이어지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서인홍 뉴스플래닛 대표는 "전국 유수 대학을 제치고 세무·회계 전문인력 양성에서 선두를 차지한 웅지세무대학교의 더 큰 도약을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질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해 뉴노멀·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교육시스템 도입과 인재육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광필 웅지세무대 총장은 "전문화·특성화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기에 웅지세무대가 가야 할 방향성과 담당할 역할을 짚어보는 뜻깊은 자리다"며 "전국을 대표하는 세무·회계 특성화 대학으로써 양질의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웅지로 144번길 73 웅지세무대학교 대표전화 : 031-940-3114 FAX : 031-940-3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