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학기 고시반 신청 안내
1. 신청 대상: 2022년 1학기 재학생 (신입생 포함) 또는 졸업생
2. 신청 기간: 2월 18일(금) 오전 9시 - 2월 28일(월) 오후 5시
3. 신청 방법: 고시반 입반신청서 (hwp 파일)를 작성하여 도서관 이메일
(lib@wat.ac.kr)로 파일 첨부하여 보내기.
4. 선발 기준: 수현재 최대 수용 인원인 85명(넘어설 경우에는 지암재에 130명)까지 배정기준을 고려하여 선발
(별도고시반입반테스트 절차는 없음) 및 랜덤으로 배정. 단, 배정된 자리가 고장등으로 인한 수리를 요할 경우 관련
민원을 처리할 예정이며, 배정된 자리에 대한 개인적인 불만은 받아들이지 않을 예정임.
1) 재학생의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수현재에 배정할 예정이며, 수현재의 재학생 수 용인원을 넘을시에는 우선순위
(1차합격자, 공인영어성적, 누적 평점등)에 따라 배치하되, 초과되는 인원의 경우 지암재에 배치할 예정임.
2) 신입생의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지암재에 배정할 예정이며, 수현재에 여석이 있 을 경우 월말에 신청을 받아 재배치할
예정임.
3) 졸업생의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수현재에 배정할 예정이며, 수현재의 졸업생 수 용인원을 넘을시에는 신청자 중
선착순에 의거하여 배치할 예정이며, 초과되는 인원의 경우에는 지암재에 배치할 예정임.
→ 고시반(수현재 혹은 지암재)의 경우는 출석체크를 진행해야 하므로 기숙사에 주거하거나 학교인근의
원룸에 주거할 경우에 한하여 신청가능하며, 통학을 하고 자 하는 학생은 고시반이 아니어도
지암재에 자리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음성확인자에 한해서 사용가능)
5. 입반 혜택
1) 도서관 (수현재 또는 지암재) 지정 좌석 제공
2) 2022-1학기부터 재학생 중 고시반에 입반해서 공부한 학생이 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1차 시험 및 공무원
필기시험에 합격할 경우 소정의 장학금이 지 급될 예정입니다. (관련 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선 현재
논의중이며 2022년 1학기에 시행되는 시험부터 적용될 예정이며 상세 내용은 추후에 공지)
3) 모의고사 제공
자격증 및 공무원 시험에 대비하여 교내외에서 출제된 모의고사를 무료로 제공하며 교내에서 시험 실시
(신청을 받아서 4월부터 시행, 상세 일정 추후 공지.
단, 신청인원이 일정 수에 미달할 경우 실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면학분위기 형성을 위한 고시반 관리
- 면학분위기 유지를 위해 출석체크를 통해 학습을 독려하고 있으며, 무단으로 체크가 된 경우 횟수에 따라 퇴반
조치가능함. 단, 인정사유에 해당할 경우 기한내에 증빙제출 요합니다.
- 단체 생활을 하는 과정에서 학생 각자의 건강과 감염방지를 위하여 코로나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음성확인서
제출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 방역지침을 어기는 학생은 면학분위기를 방해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퇴실조치할 예정임. 대표적으로 실내에서 마스크
미착용으로 주위에 불안감을 형성시 퇴실조치하겠습니다.
5) 합격자 발표: 2022년 3월 3일(목) 문자메세지로 합격 여부 전송
6. 2022-1학기 고시반 운영 안내
※ 고시반은 개강 2주차 3월 7일(월)부터 운영됩니다.
※ 도서관은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운영됩니다.
※ 방역수칙 미준수시 고시반 자격 상실로 인한 퇴실가능
→ 도서관내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반드시 지켜야함!!!
※ 고시반 입반시에 백신패스와 함께 현재 음성임을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 검사 (신속항원검사 또는 PCR 테스트)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 자기학습 출석은 하루 3회
(오후 7시 30분, 오후 10시 30분, 오후 7시 30분에 서 오후 10시 30분 사이 랜덤 체크 1회 점검합니다.)
2) 자기학습 4주 14회 이상 체크시 고시반에서 퇴반됩니다.
3) 자기학습이 1주 5회 이상 체크될 경우 그 다음주에 도서관장과 상담을 해야하 고 자기학습 결석 현황이
부모님께 통지됩니다.
문의: 도서관장 최정선 교수 (031-940-3099)
(응대가능시간: 오전 9:00 ~ 오후 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