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학사안내
학사 게시판  학사 자료실  학사일정 
2022-1학기 고시반 신청 안내
작성자: 교학처   |   작성일: 2022.02.18   |   조회: 5003

2022-1학기 고시반 신청 안내

 

1. 신청 대상: 20221학기 재학생 (신입생 포함) 또는 졸업생

 

2. 신청 기간: 218() 오전 9- 228() 오후 5

 

3. 신청 방법: 고시반 입반신청서 (hwp 파일)를 작성하여 도서관 이메일

(lib@wat.ac.kr)로 파일 첨부하여 보내기.

 

4. 선발 기준: 수현재 최대 수용 인원인 85(넘어설 경우에는 지암재에 130)까지 배정기준을 고려하여 선발

   (별도고시반입반테스트 절차는 없음) 및 랜덤으로 배정. , 배정된 자리가 고장등으로 인한 수리를 요할 경우 관련

   민원을 처리할 예정이며, 배정된 자리에 대한 개인적인 불만은 받아들이지 않을 예정임.


     1) 재학생의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수현재에 배정할 예정이며, 수현재의 재학생 수 용인원을 넘을시에는 우선순위

        (1차합격자, 공인영어성적, 누적 평점등)에 따라 배치하되, 초과되는 인원의 경우 지암재에 배치할 예정임.

     2) 신입생의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지암재에 배정할 예정이며, 수현재에 여석이 있 을 경우 월말에 신청을 받아 재배치할

        예정임.

     3) 졸업생의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수현재에 배정할 예정이며, 수현재의 졸업생 수 용인원을 넘을시에는 신청자 중

        선착순에 의거하여 배치할 예정이며, 초과되는 인원의 경우에는 지암재에 배치할 예정임.

        → 고시반(수현재 혹은 지암재)의 경우는 출석체크를 진행해야 하므로 기숙사에 주거하거나 학교인근의

            원룸에 주거할 경우에 한하여 신청가능하며, 통학을 하고 자 하는 학생은 고시반이 아니어도

            지암재에 자리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 음성확인자에 한해서 사용가능)

 

5. 입반 혜택


    1) 도서관 (수현재 또는 지암재) 지정 좌석 제공

    2) 2022-1학기부터 재학생 중 고시반에 입반해서 공부한 학생이 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1차 시험 및 공무원 

       필기시험에 합격할 경우 소정의 장학금이 지 급될 예정입니다. (관련 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선 현재

       논의중이며 20221학기에 시행되는 시험부터 적용될 예정이며 상세 내용은 추후에 공지

    3) 모의고사 제공

       자격증 및 공무원 시험에 대비하여 교내외에서 출제된 모의고사를 무료로 제공하며 교내에서 시험 실시

       (신청을 받아서 4월부터 시행, 상세 일정 추후 공지.

       단, 신청인원이 일정 수에 미달할 경우 실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면학분위기 형성을 위한 고시반 관리

 - 면학분위기 유지를 위해 출석체크를 통해 학습을 독려하고 있으며, 무단으로 체크가 된 경우 횟수에 따라 퇴반 

   조치가능함. , 인정사유에 해당할 경우 기한내에 증빙제출 요합니다.

 - 단체 생활을 하는 과정에서 학생 각자의 건강과 감염방지를 위하여 코로나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음성확인서

   제출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 방역지침을 어기는 학생은 면학분위기를 방해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퇴실조치할 예정임. 대표적으로 실내에서 마스크 

   미착용으로 주위에 불안감을 형성시 퇴실조치하겠습니다.

 

     5)  합격자 발표: 202233() 문자메세지로 합격 여부 전송

 

6. 2022-1학기 고시반 운영 안내

  ※ 고시반은 개강 2주차 37()부터 운영됩니다.

  ※ 도서관은 오전 5시부터 오후 1030분까지 운영됩니다.

  ※ 방역수칙 미준수시 고시반 자격 상실로 인한 퇴실가능

   → 도서관내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반드시 지켜야함!!!

  ※ 고시반 입반시에 백신패스와 함께 현재 음성임을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 검사 (신속항원검사 또는 PCR 테스트)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 자기학습 출석은 하루 3

       (오후 730, 오후 1030, 오후 730분에 서 오후 1030분 사이 랜덤 체크 1 점검합니다.)

    2) 자기학습 414 이상 체크시 고시반에서 퇴반됩니다.

    3) 자기학습이 15 이상 체크될 경우 그 다음주에 도서관장과 상담을 해야하 고 자기학습 결석 현황이

       부모님께 통지됩니다.



문의: 도서관장 최정선 교수 (031-940-3099)

(응대가능시간: 오전 9:00 ~ 오후 6:00)


목록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웅지로 144번길 73 웅지세무대학교 대표전화 : 031-940-3114 FAX : 031-940-3199